대한축구협회축구사랑나눔재단은 어떻게 설립되었나요?
대한축구협회축구사랑나눔재단은 2004년 9월 ‘유소년축구재단’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설립되었습니다. 유소년 축구의 발전에 국한된 사업을 펼치던 유소년축구재단의 목적과 사업을 확대하여 유소년 축구발전을 위한 사업뿐만 아니라 축구로부터 얻어진 수익을 축구계는 물론 일반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자 재단의 명칭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대한축구협회축구사랑나눔재단의 전신은 어떤 곳이었나요?
대한축구협회축구사랑나눔재단의 전신은 유소년축구재단으로 2002한·일월드컵 4강을 계기로 향상된 한국축구의 위상을 유지하기 위해 풀뿌리 축구단계인 유소년축구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강화하고자 설립되어, 우수선수들의 해외유학 지원사업, 우수 지도자들의 해외연수 사업 등을 주력사업으로 진행하여, 손흥민, 지동원, 남태희, 이승우 등 현재 국가대표팀에서 활약하는 많은 선수들을 배출해 내었습니다.
대한축구협회축구사랑나눔재단은 어떤 일을 하는 곳인가요?
대한축구협회축구사랑나눔재단은 대한축구협회와 축구계, 범국민적인 참여로부터 얻어지는 축구사랑 수익의 나눔을 통하여 한국축구의 균형발전과 일반사회에의 환원을 포함한 사회공헌에 기여하고자, 국내·외 우수선수들에 대한 장학사업, 다문화 가정 및 새터민 지원 사업 등을 주된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한축구협회축구사랑나눔재단은 어떻게 사업을 위한 재원을 마련하나요?
대한축구협회축구사랑나눔재단은 설립 당시 출연금과 2002한·일월드컵 청산금, 2007 U17 세계청소년월드컵 청산금 등과 기타 기부금 및 출연금으로 기본재산을 유지하고 있고, 이에 대한 이자수익을 통해 전체 사업예산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재단에 기부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축구사랑나눔을 위한 기부는 모든 분들에게 그 기회가 열려있습니다. 홈페이지 내 후원하기 메뉴를 통해 그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고, 기타 자세한 문의는 재단 사무국으로 연락하시거나,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급여 1% 기부운동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2016년부터 우리 재단은 여러 축구계 임직원 여러분들로부터 급여의 1%를 기부 받는 나눔기부 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대한민국 축구계 의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고 계시며, 앞으로 우리 재단은 이러한 기부 운동 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축구사랑나눔의 동참을 널리 전파할 계획입니다.